안쿵쿵,
잘하고 있어.

이상에 좌절한 다음에 수도없이 합리화를 하면서
나 어릴땐 꿈이 있었다며 씁쓸해 하지 않을거야.

이상을 추구하는 것도
좌절하는 것도
합리화를 하는것도
다시 꿈을 꾸는것도

그것이 다 사람 모습이라며, 그리고 그것이 내 모습이라며

때로는 베테랑 공무원 아저씨처럼 어깨툭치며 웃고 슬쩍 넘어가기도 하고
때로는 어르신들과 싸워야 하기도 해야된다는 것을 알고

욕하고 미워하면서도 사랑하고,
사랑할수록 내 감정을 드러내보일줄 아는
그런 어른이 될래.


최근에 부쩍 '세대'의 이야기를 많이 하는 내 자신을 관찰하다보니까
겉으로는 386을 이해하게 되었다 이야기 하면서도
한편으로 누구 말 마따나 '세기의 왕따'인 우리세대의 문제가
절대 나를 비켜가지 않을거라는 사실을 어렴풋이 알게되어서 힘들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 그래서 자꾸만 불만의 신호를 보내고있다는 것도

어제 자전거를 타는데 문득 억울한거야
스물일곱, 한창의 나이에 고작 하고 있는 생각이
사회구조나 역사에 대한 불만이나 소심한 비판이라니

머릿속에 있던 재미있는 아이디어나
길가다가 본 신기한 것들
사실 그런 소소하고 유쾌한것들을 즐기기에도 바쁜데
그런것들 다 어디 갖다 팔아버리고
왜 자꾸 진지해지냐고.
촌스럽게

평가가 많고 말이 많아 판단 유보가 많은 시절에는 그 어떤일도 잘 안된다는 것을
그 어느때 보다 잘 느낄수 있는 시절에 살고있어서 그런걸까.
지금은 백마디 말, 천가지 생각 보다는
그냥 작고 시시한 것이더라도 해버리고 '내가 깃발 꽂았다.'라고 외치는게 더 중요한 때인것 같아. 

또다시 백마디 말과 천가지 생각이 중요해지는 시절은 돌아올거야.
그치만 지금은

그렇게 하고 싶어.
그렇게 할래. 용기를 내어!
그리고 지금도 잘 하고 있어.

화이삼!


'고요하게빛나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화, 조그맣고 사소한.  (0) 2009.06.21
그녀가 두번째 사춘기를 겪은 이유.  (0) 2009.06.21
id  (0) 2009.06.02
오월이 간다.  (0) 2009.06.01
090519  (0) 2009.05.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