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물여섯.
서른이 되고, 마흔이 되었을때,
안쿵쿵은 이 시간을 어떻게 기억할까.
내가 없는 나.
내가 없는 시간.
내가 없는 역사.

자꾸만 길을 잃는다.
낮잠을 자다가 일어나
비몽 사몽 걷다보면 왔던 길을 되돌아 걷고 있기도 하고,
빛을 향해 걸어간다고 생각했는데
정신차리고 보면 내손에 들려있는 촛불이 그 빛인양
내가 빛을 따라 걷는 것이 아니라
나 편할 대로 빛의 위치를 이리저리 바꾸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내 그림자는 어떤모습을 하고 있을까.
어쩌면 나카타상 처럼 다른 이들의 절반만큼의 크기로
서있는건 아닐까.
문득.
나의 스물여섯에 대해
상상해 본적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새해가 되는 순간에도,
나는 스물여섯의 희망찬 나의 모습을 그려보지 않았다.

철저하리 만큼
'연결되어 있는' 나의 모습만 그려보았지,
'온전한' 나의 모습을 그려볼 엄두를 내지 못했다.

그래서일까, 스물여섯의 여섯달을 보내고 있는 지금
내 자신을 찾을 수가 없다.
어디있을까.
어디쯤 와있을까.
어디에 가면 찾을수 있을까.
어쩌면 눈앞에 있는 내가 안보이는건 아닐까.
눈앞에 있는 나를 애써 피하고 있는건 아닐까.

촛불처럼 흔들리고 있는 스물여섯.

아이 처럼 겁을 먹고 서서,
누군가 짠하고 나타나 바람을 막아주기를 간절히 원하고 있지만.

훌쩍 커버린 귓가로 스쳐가는 바람은
손을 먼저 내밀지 않으면 아무도 도와주지 않을거라고
그것이 어른의 세상이라고 속삭이며
매섭게 스쳐간다.

'고요하게빛나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물여섯, 여름.  (1) 2008.08.19
그리움.  (0) 2008.08.19
happy birthday to me!  (3) 2008.05.18
비비다이나믹스튜디오(남산) 봄맞이 리뉴얼  (2) 2008.04.04
글쎄,  (0) 2008.03.29

+ Recent posts